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이번엔 고양이 사료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원래 먹이던 사료가 주위 매장에 잘 없어서, 급하게 다른 브랜드로 바꿔서 급여했습니다. 그래서 매장 사장님하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본 결과! 이 사료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에 강아지, 고양이들 사료에 안좋은 성분이 들어간다고 이슈된 적이 있어, 정말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 전에는 로얄 캐닌, ANF, 캐츠랑, 위스카스, 화이트캣 등 여러 가지를 교체해가며, 급여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매장 사장님과 함께 고른 사료!

'뉴트로 홀썸 에센셜' 입니다. 현재의 뉴트로는 예전에 '뉴트로 내츄럴 초이스'가 패키지가 새로 바뀌면서 이름도 '뉴트로'로 바뀌었습니다. 현재 '뉴트로'사에서 크게 내세우는 장점은 '청정 자연식'이라고 합니다. 패키지도 그렇고, 브랜드 명도 그렇고, 자연식이라는 것을 많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크게 세 가지 장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고품질 단백질이 주 원료인 것. 고양이에게 좋지 않은 성분은 첨가되지 않았고, 인공적인 색소나 향을 내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른 첨가물이 없다는 것이 조금 안심이 되는 문구입니다.

 

두 번째로는 비 유전자 변형 원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유전자 변형 원료라는 것은 원료의 유전자를 새롭게 조작하고 변형한 원료를 말하는 데, 이러한 원료들을 장기 섭취 시 안정성이 떨어지고, 유해성에 대해 논란이 많은 데,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청정 자연식이라는 것이 어울리는 장점입니다.

세 번째로는 원재료의 고품질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자연식이라는 것은 원재료의 컨디션이 좋아야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는 데, 아무데서 원재료를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협력관계를 통해 좋은 컨디션의 원재료를 공급받아 사용한다고 합니다.

종류가 꽤나 많습니다. 그 때 당시 구입할 때는 이렇게 많은 종류가 보이지 않았는 데,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꽤 많은 종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는 오리지널 제품인 연어와 현미 맛을 구입했습니다.

제품 패키지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따로 사료통을 두고 급여하지 않아서 항상 보관할 때 집게를 사용하거나 접어두는 방식으로 보관했었는 데, 패키지 입구에 따로 밀봉할 수 있는 제품 패키지 입니다. 이것은 아주 마음에 드는 제품 패키지 입니다.

사료 모양은 타원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색이 약간 초록색이 섞여 있는 것이 청정 자연식 같습니다. 그리고 향은 엄청 심하지는 않습니다. 고양이 사료는 비린내라고 해야하나 그런 향이 조금 많이 나는 제품들을 급여했었는 데, 이 제품은 향이 나긴 나지만 심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첫 급여! 제 첫번째 고양이인 '민'이가 아주 잘 먹습니다. 애들한테도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어떤 사료는 조금만 먹고 자리를 떴는 데, 이 사료는 급여해주자마자 잘 먹었습니다.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사료를 고르는 데, 주인이 원료도 보고, 여러가지 기능도 보고 고르지만, 고양이들이 잘 먹어야 잘 고른 사료 같습니다. 청정 자연식으로 좋은 원료만 사용하고 다른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았는 데, 기호성이 나쁘지 않아 괜찮은 사료 같습니다. 앞으로 다른 사료 먹여보기 전까지는 '뉴트로' 사료를 꾸준히 먹여 볼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