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반응형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의 비밀

다이어트 중이라면 평소에 먹지 못하던 고칼로리 음식들이 무지하게 당깁니다. 그 중 콜라가 마시고 싶어서 제로 슈가, 제로 칼로리의 코카콜라 제로를 마시게 되는데, 코카콜라 제로는 정말 제로 칼로리일까요?

 

일단, 코카콜라 제로는 표기법상 0 칼로리로 표기되었지만, 아주 미세한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수치는 거의 0에 가깝기 때문에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해도 무방한 수치라고 합니다. 칼로리 걱정은 안하시고 마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인공 감미료가 포함된 코카콜라 제로는 다이어트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을까요?

 

먼저, 일반 콜라는 매우 높은 비율로 설탕이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라 자체의 칼로리도 높은 편이지만, 액체 형태로 당분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매우 큰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액체 형태의 당분은 몸에 흡수가 빠르게 되면서, 저장 호르몬인 인슐린이 증가하게 됩니다. 인슐린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면서 콜라의 칼로리와 함께 드신 음식물까지 모두 흡수하게 되버리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게 됩니다. 다이어트에 매우 치명적입니다.

 

그러나, 코카콜라 제로는 애초에 설탕이 들어가지 않았고, 코카콜라 제로에 포함된 인공 감미료들도 칼로리가 없다시피 하면서, 인체에는 안전하기 때문에 확실히 코카콜라 제로는 다이어트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코카콜라 제로는 섭취해도 나쁘지 않다. 라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결과는 다른 다이어트 탄산 음료나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음료들은 다이어트에 직접적으로 악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걱정말고 마셔도 되겠습니다.

논란이 많은 인공 감미료들은 확실히 안전한 것일까?

 

제로 콜라의 성분 중, 단 맛을 내주는 인공 감미료를 크게 몇 가지로 나열하자면, 스쿠랄로스, 아스파탐, 아세펄팜칼륨, 구연산삼나트륨이라고 합니다.

 

스쿠랄로스는 설탕의 약 600배의 단 맛을, 아스파탐은 설탕의 약 200배의 단 맛을 내주는 인공 감미료라고 합니다.

 

아스파탐은 설탕과 같은 칼로리를 갖고 있지만, 극소량으로도 엄청난 단맛을 낼 수 있기 때문에, 거의 제로 칼로리에 가까운 양이 들어갑니다. 게다가 배출까지 상당히 빠른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스쿠랄로스는 아스파탐과 비슷한 효과를 내지만, 칼로리는 없는 인공 감미료입니다. 스쿠랄로스는 음료 뿐만 아니라, 요리에도 사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섭취하는데 악영향을 전혀 끼치지 않습니다.

 

구연산삼나트륨은 '나트륨'이 들어가기 때문에 당 수치가 높은 분들께서는 섭취를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연산삼나트륨, 아세펄팜칼륨은 섭취가 되면 24시간내에 배출이 되고, 미국식품의약국 (FDA) 에서 안전함을 인정받은 감미료들이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인공 감미료들의 유해성에 논란이 많지만, 사실적으로 입증된 유해성은 없으며, 인체에 유해하려면, 상식밖의 수치를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식밖의 수치를 섭취해 오는 문제점도 복통이나 설사같은 가볍고 흔한 문제라서 비교적 안전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카콜라 제로나 위와 같은 성분이 포함된 저칼로리 탄산 음료들은 안심하고 마셔도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당도가 있어 만족감을 준다고 하니, 식단 관리만 잘 한다면 오히려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