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11월부터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서도 서비스하기 시작하면서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넷플릭스 또한 오징어 게임 열풍에 이어, 좋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를 보여주고 있어서 도대체 어디를 가입해야 할 지, 고민이 되시기 때문에 이 글을 보러 오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즈니 플러스와 넷플릭스의 가격 비교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격

디즈니 플러스는 타 OTT 서비스 가격과는 다르게 등급 없이 월 9,900원 / 연 99,000원이라는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연간 가입은 약 16%의 할인이 붙는 것 말고는 다른 점은 없고, 가입만 하면, 최대 4대의 기기에서 고화질으로 영상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영상 컨텐츠는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가격

넷플릭스는 등급별로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현재 가격이지만, 21년 12월 27일부터 가격이 인상되므로, 인상되는 가격표로 가격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 가격 9,500원 13,500원 17,000원
화질 480p (SD) 1080p (FHD) 4K + HDR
동시 접속 가능 인원 1 2 4

솔직히 화질이 너무 안좋기 때문에 베이직 등급은 이용할 이유가 없고, 스탠다드부터 이용한다고 생각한다면, 금액적으로는 조금 더 비싼 가격대를 갖고 있습니다.

 

타 OTT 서비스보다 약간 비싼 요금제이긴 하지만, 최근 들어 퀄리티가 좋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나름 가격값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계정 공유를 이용한 요금 절약 방법

계정 공유 중개 플랫폼

동시 접속 가능 인원과 멀티 프로필을 통해, 여러 명이서 계정 공유를 이용한다면, 요금을 1/n로 내는 방법입니다. 물론, 결제 방식이 1/n로 바뀌지 않기 때문에 한 사람이 결제 후, 다른 인원들에게 수금하는 방식으로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약관 위반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직접적인 단속은 없는 상태이고, 오히려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 등 OTT 서비스에서는 계정 공유를 암묵적으로 권장하는 듯 합니다.

 

넷플릭스 '빅 마우스'에서는 멀티 프로필 이용 방법까지 알려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계정 공유 방법을 이용하는데, 이로 인해서 계정 공유 중개 플랫폼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사기를 예방하고, 공유가 필요한 사람들을 매칭해주기 때문에 적절하게 이용한다면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 등 OTT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및 디즈니 플러스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넷플릭스 및 디즈니 플러스 할인

 

디즈니 플러스의 경우, 서비스가 시작된 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할인 프로모션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이용하실 분들께서는 꼭 할인 혜택 등을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통신사 할인이나, 알뜰폰 통신사의 프로모션, 계정 공유 등 여러 방법을 통해 할인받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비교했을 때, 디즈니 플러스가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 게다가 디즈니와 마블의 팬이라면 당연히 디즈니 플러스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현재 오리지널 컨텐츠가 매우 좋은 퀄리티를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가격 정책이 좀 비싼 편에 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둘 다 이용하기엔 시간이나 비용이 아까우니, 보고 싶은 컨텐츠가 있는 OTT 서비스부터 차근차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키보드 위 고양이 ' 인기 포스팅

 

디즈니 플러스 가입을 망설인다면 읽어보세요!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디즈니 플러스 가입을 망설이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디즈니와 마블, 그리고 픽사와 스타워즈 등 재밌는 컨텐츠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디즈니 플러스 가입을 해야할

noorealslow.tistory.com

■ 디즈니 플러스 가입을 망설인다면?

 

자급제폰 개통방법과 주의할점

최근 자급제폰을 사는 것이 보편화되서, 자급제폰과 알뜰폰 요금제로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 법이 많이 알려져있는데, 그렇다면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자

noorealslow.tistory.com

■ 자급제폰 개통방법과 주의할 점

 

SK엔카보다 K카가 신뢰도가 높은 이유

중고차 매매 사이트의 쌍두마차인 SK엔카와 K카,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들인데, 신뢰도면에선 K카가 더 높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

noorealslow.tistory.com

■ 중고차 매매 사이트 비교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세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