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안녕하세요! 눌솔입니다!

 

드디어 AMD의 RX 5600XT가 출시되었습니다. RX 5500XT의 가성비가 굉장히 안좋았어서, 저는 딱히 기대하지 않고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출시가가 굉장히 높습니다.

RX5600XT가 RX5700보다 비쌉니다. 물론 같은 제조사는 아니지만, 아무리 그래도 칩셋이 다른데, 가격이 더 높은 가격을 보여줍니다.

 

해외 출시가는 299$로 GTX 1660Ti를 노리고 나온 모델이지만, 출시 전 클럭을 높여 RTX 2060을 목표로 나온 모델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출시가 되면서 가격이 조금 비싸게 나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그 다음 모델보다는 적게 나왔어야 하는데,

가격이 굉장히 높은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RTX 2060의 가격이 인하되어서 가성비가 굉장히 안좋은 모델이 되었습니다.

 

반면, 성능적인 면에서는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AMD에서 항상 밀리고 있던 라인의 그래픽카드가 제대로 나와준 것 같습니다.

 

GTX 1660Ti보다는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현재의 가격만큼 RX 5700에 가까운 성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비교 대상인 RTX 2060과도 비슷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래도 낮은 급이니, 프레임을 따져보자면 조금 아래 입니다. 메인 스트림 라인에서 밀리지 않는 성능을 보여주는 그래픽카드입니다.

 

그러나 출시가를 보면 정말 한숨이 나올 정도로 높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더 높은 급의 그래픽카드가 오히려 저렴한 아이러니한 상황이 나와버렸습니다.

 

해외 출시가대로 나왔더라면, 정말 가성비가 출중한 그래픽카드가 되었겠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가격 조정이 되지 않는 이상 가성비쪽에서는 많이 떨어져 구입률이 낮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많은 커뮤니티에서는 현재 구입하는 것은 정말 좋지 않다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출시된 그래픽카드이기 때문에 가격 안정화가 될 때까지 기다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더 높은 급의 그래픽카드나 nVidia계열의 그래픽카드를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눌솔이었습니다!

 

오늘부터 설 연휴네요~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라데온 출시 후 버프?? 이제야 자리를 잡은 RX5600XT!!

안녕하세요! 눌솔입니다! 출시 당시에 성능적으로는 괜찮았으나, 가성비적인 면에서 조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줬던 라데온의 RX5600XT 기억하시나요? 저도 기대를 많이 했었던 제품이었는데, 가격이 터무니없이..

noorealslow.tistory.com

현재 가격안정화와 성능 향상으로 인해 어느 정도 자리 잡았습니다. 구매해도 괜찮을 만한 가성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