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신차 구매의 할부 금리가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어, 신차보단 중고차에 더 끌리는 분들께서 많이 계십니다. 아무래도 자동차를 구매하려면, 할부가 불가피한데 할부를 하면 이자를 같이 갚아야 하기 때문에 결국 자동차를 비싸게 구매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중고차 매매 사이트 및 중고차 매매 앱이 크게 활성화되면서, 중고차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이유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렴하고 좋은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선 비정상적인 차를 구매한다거나 너무 비싸게 구매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고차 매매 사이트나 앱을 통해 가격 비교가 필수가 되었고, 아래에서 충분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중고차 구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중고차 시세 확인하기

 

 

중고차 매매 사이트 중 매물과 거래가 가장 많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항상 한 곳이 아닌 여러 곳의 가격대를 잘 비교해가며, 적정 시세를 파악해야 합니다.

 

특별하게 저렴한 매물은 이유가 있기 때문에, 중고차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다면, 욕심을 조금 버리고 적정가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영 중고차 매매 사이트라 인기가 높은 K카, 많은 매물의 엔카, 떠오르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 KB 차차차, 보배드림 등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가격비교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K카처럼 직영 중고차 매매 사이트가 아니고선, 허위매물은 아직도 존재하므로 즉흥적으로 다른 차를 보는 것을 피하고, 차량 검수를 확실히 해야 하며, 계약서를 작성할 때 꼼꼼히 작성해야 합니다.

 

성능기록부나 보험이력을 확인해야하며 서류상의 중고차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사실상 정밀 검사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성능기록부에 문제가 있다면, 웬만해선 거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시승하여 차량의 rpm이나 엑셀과 브레이크를 밟는 과정에서 차량이 밀리지는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시동을 걸었을 때, rpm이 정상적이지 않다면 아무래도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중고차라고 판단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판매되지 않아 매물이 너무 오래 머물던 차는 피해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페나 개인의 차량 매물을 보고 구매하시는 것보단, 역시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K카 직영 중고차 매매 사이트

 

▶ 엔카 중고차 매매 사이트

 

▶ KB차차차 중고차 매매 사이트

 

▶ 보배드림 중고차 매매 사이트

 

중고차 매매 사이트 이외에도 헤이딜러나 첫차 같은 중고차 어플을 통해서도 매물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은 매물을 확인하고, 가격 비교 후 중고차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중고차 홈서비스도 많이 이용하는 듯하여, 타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환불받는 방법도 있으니, 서류상으로 확인, 시승해보고 또 한 번 확인해보시면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중고차를 구매하신다면, 저렴하면서 적당히 괜찮은 중고차를 구매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읽으면 도움이 되는 ' 관련 포스팅
 

내 차 시세 조회하기, 중고차 시세 조회하기

중고차 실거래 빅데이터 학습 기반으로 국내 유일한 차량별 시세 정보를 제공해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내 차 시세 조회는 물론이고, 중고차 시세 조회까지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필요한

noorealslow.tistory.com

■ 내 차 시세 조회하기, 중고차 시세 조회하기

 

심심할 때 간단하게 즐길 웹 게임 6가지

그냥 인터넷에 접속해서 설치없이, 무설치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이메일만으로도 모든 가입이 완료되는 완벽한 접근성. 이래도 간편한 웹 게임을 안하시겠습니까? 최대한 간단하게 짬나는

noorealslow.tistory.com

■ 심심할 때 간단한 무설치 웹게임 6가지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소멸 전에 신청하세요!

매 달 청구되는 건강보험료와 국민연금 납부하는 중, 자격이 변경되거나, 금액이 달라질 경우 과오납이 되어 환급금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건강보험료의 환급금은 3년, 국민연금은 5

noorealslow.tistory.com

■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더 많은 정보를 제공받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