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안녕하세요 눌솔입니다.

 

아이폰 SE 2세대가 우리나라에서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이폰 9이 아니라 아이폰 SE라고 출시되었는데, SE 2세대라고 부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번에도 아이폰 SE 2세대에 대해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 대부분이 예상했던대로 출시가 되네요.

 

2020/01/16 - [스마트폰/스마트폰] - 아이폰 SE2 or 9 출시일 공개? 기반은 아이폰 8을 기반으로 출시 된다고 합니다!

 

예상과 다른 점은 후면이 유리로 제작되는 점과, 색상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아이폰 SE 2세대에서는 화이트 / 블랙 / 레드 3 가지의 컬러로 출시가 됩니다.

크기는 4.7인치로 레티나 HD 화질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고, 디자인은 아이폰 8과 매우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은 유리로 제작되었고, 후면 중앙에 애플 로고가 있습니다.

 

카메라는 전면 7MP / 후면 12MP 성능의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에는 아이폰 XR과 같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SE 2세대에서는 홈 버튼과 터치 ID가 부활했습니다. 이 기능이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기대했던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 8의 디자인을 채택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프로세서는 예상했던대로 A13 Bionic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예전의 디자인이지만 성능만큼은 최신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게임을 즐겨하시던 분들께서는 좋은 소식이네요.

 

아쉬운 부분은 아직 메모리를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설명에 적어놓지 않았고, 배터리 같은 경우도 아이폰 8과 비슷한 사용량이라고만 적혀있고, 정확한 수치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위와 같은 여러 기능들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가격입니다. 이번 아이폰 SE 2세대는 보급형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64GB

128GB

256GB

550,000 원

620,000 원

760,000 원

아이폰 8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과 홈 버튼을 그리워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S20이나 아이폰 11 Pro보다 성능은 낮지만, 확실히 아이폰의 감성과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해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구매 가치가 굉장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성능과 적당한 가격으로 출시된 아이폰 SE 2세대, 이번에도 보급형 스마트폰 중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