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눌솔입니다!

최근에 스마트폰으로 테이블 위에서 수직 촬영을 위해 뭔가 필요하다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스탠드 없이 혼자 촬영하기에는 수직촬영에 힘이 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스탠드를 보고 구입을 했는데, 용도는 정말 단순히 촬영을 위해 구입하는 스탠드라서 어디든 놓을 수 있고, 튼튼한 스탠드를 알아보았습니다.

라이트닝 유튜브 수직촬영 스마트폰 거치대 VR2

품명이 따로 있을 줄 알았는데, 보시는 그대로가 품명입니다. 라이트닝에서 제조한 것 같고, 정말 수직촬영을 위해 만든 거치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택배 박스 같은 곳에 많은 양의 뽁뽁이로 잘 포장되어 배송되어서 박스를 촬영할 것이 없었고, 바로 꺼내서 내용물만 촬영했습니다. 메탈 소재로 만든 제품이고, 스탠드 방식으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직 혹은 수평 촬영까지 가능한 거치대이고, 스탠드 방식이기 때문에 견고하게 제작한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볼 때는 그렇게 튼튼해 보이지 않았는데, 실제로 받아서 보니, 꽤나 견고하더라고요. 이건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메탈 소재로 만든 스탠드 거치대

스마트폰이 마냥 가볍지는 않기 때문에 충분히 무게를 견뎌줘야하기 때문에 아주 무겁게 제작되었습니다. 얼핏보면 운동할 때, 사용하는 바벨 원판 같이 생겼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 8+인데, 잘 버텨줍니다.

 

아이폰 8+는 꽤 무거운 스마트폰인데도 불구하고 잘 버텨주는 것 같으니, 다른 스마트폰도 당연히 잘 버텨줄거라 예상합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소재인 수직 봉

무거운 거치대에 장착하는 수직 봉인데, 같은 소재로 제작하여 더욱 견고하게 제작한 것 같습니다. 이로써 휴대용으로는 좀 많이 무겁겠습니다.

 

차에 싣고 다니지 않는 이상 갖고 다니긴 어렵습니다만, 높은 곳에서 안정적으로 버텨줄 수 있는 힘은 확인이 되겠습니다. 이 수직 봉은 높낮이의 조절과 각도 조절이 꽤나 자유롭습니다.

수직 봉이 최대 길이 때문에 바닥에서 천장까지는 무리지만, 테이블이나 바닥에 놓고 사용할 만 한 높이 조절과 360도로 돌아가는 각도 조절이 장점입니다. 최대로 세웠을 경우 약 80cm의 긴 길이를 갖고 있습니다.

 

살짝 굽혀 수직촬영 시에는 약 70cm 정도의 길이가 되기 때문에 충분한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각도를 맞출 수 있는 헤드

수직 촬영은 기본이고, 여러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가로 혹은 세로로 장착하여 원형 각도 조절 축으로 원하는 각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헤드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었습니다.

 

다른 거에 비해 약해보이긴 하는데, 다른 제품들도 플라스틱으로 많이 제작하니까 이건 상관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태블릿 장착은 불가능합니다. 6cm ~ 10cm 까지의 스마트폰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안쪽은 고무 비슷한 소재로 스마트폰을 잡아주게 되어있습니다. 차량용 거치대의 헤드 비슷합니다.

 

혹시라도 테이블 위를 촬영해야 하는 수직촬영이나 고정형 스탠드로는 생각보다 괜찮은 제품 같아 보입니다. 가격은 약 2만원으로 구입했습니다.

 

다른 스탠드와 비교했을 때, 적당한 가격이나 견고함을 갖추고 있어서 테이블에 세워놓고 테이블을 쳐서 흔들지만 않는다면, 확실히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이 흔들리지 않고, 견고하게 잡아줄 제품을 찾는다면, 약 2만원대의 가격에선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