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토치라이트 2의 한글 모드 적용 방법입니다. 스팀에서는 기본적으로 창작 마당을 지원하기 때문에 쉽게 모드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토치라이트 2의 한글화 카페가 판매되었는지, 다른 카페로 바뀌었지만, 한글 패치는 게임을 진행하는 데 지장이 없기 때문에 더이상의 업데이트는 없을 듯 합니다.

 

한글 모드는 스팀의 창작마당을 통해 적용시킬 수 있고, MOD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적용시킬 수도 있습니다. 둘 다 게임을 하는 데, 지장이 없을 정도로 한글화가 되어있지만, 글씨체 등 약간씩 다른 점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 방법은 창작마당에서 'KOREAN'이라고 검색하셔서 바로 적용시킬 수 있는 한글 모드가 존재합니다. 스킬명과 아이템 이름은 영문으로 대화 내용이나 퀘스트 내용, 그리고 스킬 설명 등 필요한 정보는 한글화 되어 있습니다. 구독을 눌러주시면 준비가 끝납니다.

두번째 방법은 위의 모드를 직접 다운로드 받아 적용시키는 방법입니다. 창작 마당에도 블로그 주소가 나와있지만, 밑에 링크해 놓겠습니다.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글씨체와 한글화 범위를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해주시면 준비가 끝납니다.

 

Torchlight II 한글패치

(스킬, 아이템 영어) (스킬 한글, 아이템 영어) Brother in Arms 내용 추가 (팻 스킬 영어) Easy mod pack 상점 판매 품목 추가 DB : 디아체 DU : 다음체 HN : 한나체 O1 : 올레체1 O2 : 올레체2 설치방..

arie.tistory.com

창작 마당의 모드 구독이나 직접 모드를 다운로드 하셨다면, 이제 모드를 적용해야 하는데, 스팀으로 설치하셨다면 아주 간단하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창작 마당에서 구독을 하셨다면, 곧바로 게임을 모드매니저로 실행해 설치한 모드에 체크해주시면 되고, 직접 다운로드 하셨다면, 모드 파일을 토치라이트 2 모드 폴더에 옮기시고 모드매니저로 실행해 설치한 모드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모드 폴더는 '내 문서' 폴더로 들어가셔서 'My Games' 폴더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Runic Games' 폴더가 있습니다. 폴더 안으로 들어가면 'Torchlight 2' 폴더 안에 'Mods' 폴더가 보입니다. 'Mods' 폴더 안에 모드를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면, C:\Users\사용자 이름\Documents\my games\runic games\torchlight 2\mods

이런 식으로 들어가셔서 모드 파일을 이동해 주시면 모드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한글이 적용되어 나옵니다.

창작 마당에서 다른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도 똑같습니다. 저는 모드 설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한글 모드 정도만 사용하고 있지만, 토치 라이트 2에는 몇 가지 추천하는 모드들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모드는 'SynergiesMOD'입니다. 워낙 유명한 모드라 저도 모드 설치 후 플레이 해봤는데, 확실히 편의성이나 여러가지 다양한 것들이 추가되서 이미 토치 라이트 2를 즐기셨던 분들께서는 한 번 해볼만한 모드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Core ModPack'이 있습니다. 드랍률이나 스탯과 스킬 포인트를 더 주거나 기본적인 플레이를 여유롭게 해줄 수 있는 모드입니다.

 

위의 모드들은 전체적인 게임을 바꿀 수도 있기 때문에 저는 적용시키지 않고 플레이 하고 있지만, 다양한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한 번쯤 설치해서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토치라이트 2는 확실히 매니아 층이 있어보입니다. 모드도 꾸준하게 나오고 있고, 세일할 때 구매하시면 핵 앤 슬래시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선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에픽게임즈에서 무료 배포 받으셨다면,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시고, 모드의 경우에는 밑의 링크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적용 방법은 동일하니, 재밌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 토치 라이트 팬사이트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