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반응형

게임을 좋아하는 저에게 인터넷 속도는 정말이지, 뺄 수 없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게임을 다운로드할 때도 그렇고, 요즘에는 네트워크 연결이 기본인 게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D-LINK'의 예전 모델을 사용하던 저에게는 높은 속도의 공유기는 필수였습니다. 현재 데스크탑이 두 대이기도 하고, 기존의 사용하던 'D-LINK'모델은 인터넷 속도를 많이 낼 수 없는 모델이었기 때문입니다.

 

'IPTIME'이나 'D-LINK'의 모델을 구입하려다 한 번 사용할 공유기 조금 더 주더라도 좋은 것으로 구매하자고 생각해서 'ASUS RT-AC58U' 모델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 당시에 적당한 가격으로 판매하던 모델이 거의 없고 전부 10만원이 넘어가는 모델이었기 때문에 선택한 이유가 큽니다. 사실 성능이야 ASUS사의 제품들은 웬만하면 믿을만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가격이 굉장히 중요했습니다. 약 8만원이 구매를 했습니다.

제품의 외관

제품 박스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포장되어있었고, 이엠텍에서 3년 무상 보증이 지원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겉 비닐을 뜯어내는 바람에 그 사진을 올리지 못했네요. 제품의 사양과 장점들이 빼곡하게 적혀있습니다.

 

드디어 뜯어봅니다. 생애 이런 고급 공유기는  처음 구매하네요. 블로그 운영하면서 점점 늘어날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리뷰나 글 작성을 핑계삼아 많이 사고 싶습니다.

 

박스 안에 포장되어있는 공유기 본체와 아래 쪽에 전원 케이블, 랜 케이블, 메뉴얼과 VIP 카드 같은게 들어있습니다. 제품 드라이버로 보이는 CD가 보입니다. CD드라이버가 없기 때문에 사용할 수가 없지만, 잘 보관해 놓도록 하고, 본체 구경에 나서겠습니다.

 

확실히 게이밍 기기같은 느낌이 납니다. ASUS에서 만들어서 그런건지, 제가 이런 제품을 처음 사용해봐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외관은 마음에 듭니다. 앞에는 파란 LED가 들어오고,

 

뒤에는 인터넷 직접 연결하는 포트 하나와 다른 장비들과 연결하는 포트가 네 곳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메모리 대역폭이 높아서 여러 대를 동시에 사용해도 속도 저하가 낮거나 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이유가 있기도 하고요. 

ASUS RT-AC58U 설정방법

설치는 라인만 연결하면 잘 작동되긴 하지만, 그래도 설정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공유기를 이용할 기기와 연결한 후에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1.1을 적어주면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가장 처음 설정할 때는 기본으로 ID와 비밀번호가 admin으로 되어있으니, 혹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그인 후에는 오른쪽 위의 언어 설정에서 한국어로 변환시켜주면, 한국어로 나오기 때문에 설정하기가 편리합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펌웨어 업데이트와 무선 와이파이 설정 등 여러가지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USB 3.0 지원

USB 3.0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중간 클라우드 역할이 가능합니다. 외장 하드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트가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저희 집에는 기가 인터넷이 들어오지 않아서, 광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만족할만한 속도가 나옵니다. 나중에 기가 인터넷이 들어오면 그 때는 정말 신세계가 느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 기준보다 가격대는 높았지만, 그래도 그에 맞는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아 만족스럽게 사용 중에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눌솔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