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신용등급 점수표 올크레딧 나이스 모아보기

2020년 12월 29일부터 신용평가 시 등급 간 문턱을 없애기 위해 신용등급 대신 신용점수를 활용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부터는 신용등급 조회를 하게되면, 등급이 나오지 않고 점수로만 표현되고 있습니다.

신용점수1 ~ 1,000점으로 표현되며, 높을수록 신용이 좋다는 것을 뜻하게 됩니다.

 

신용등급 점수표는 올크레딧과 NICE 신용평가와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1금융권의 경우, 올크레딧 (KCB) 점수를 더 반영한다고 하는데, 올크레딧은 NICE보다 점수가 더 낮게 나온다고 하며, 둘 중 점수가 더 낮은 것을 반영한다고 합니다.

 

2금융권에서는 NICE 신용점수를 주로 반영한다고 합니다. (신용점수 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신용등급이 점수제로 바뀌면서, 평가되는 부분이 많이 바뀌었는데, 특히 대부업 대출이 있다면, 이 전보다 점수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어, 신용점수가 크게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신용등급 조회하기

신용등급 조회하기

토스카카오 뱅크, 핀다 등 무료로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는 무료 앱도 있고, 올크레딧이나 나이스 지키미같은 유료로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는 유료 앱도 있습니다.

 

신용점수를 조회하게되면, 점수와 함께, 상위누적구성비와 장기연체가능성이 나오게 되는데, 둘 다 낮을수록 신용점수에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 [정보 및 꿀팁!] -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빠르고 쉽게 이용하는 방법

≫ [정보 및 꿀팁!] - 나이스 지키미 무료 신용 조회 방법

 

무료 앱의 경우, 신용점수와 상위누적구성비, 장기연체가능성까지 확인 가능하지만, 앱에 따라서 그 이상의 신용관리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점수가 궁금하다면, 굳이 유료 앱까지는 필요없겠죠.

 

유료 앱의 경우, 신용점수를 개선할 수 있는 부분과 신용평점에 맞는 대출 상품들이 추천된다고 하니, 이 곳, 저 곳 대출을 많이 받으셨다면, 한 달 정도 이용해서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을 체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신용카드 발급기준 변화

신용카드 발급하기

 

기존에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만 신용카드 신청이 가능했다면, 점수제로 변환된 후에는 상위누적구성비 93%이하 또는 장기연체가능성 0.65%이하의 경우에만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예외적으로는 월 가처분소득이 50만원 이상일 경우에도 발급이 가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3개 이상의 카드에서 카드론, 리볼빙, 현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기준이 충족되더라도 발급이 불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키보드 위 고양이 ' 인기 포스팅

 

모바일 대출 쉬운 곳 모아보기

모바일 대출 쉬운 곳 모아보기 모바일 대출 쉬운 곳을 찾는다면, 아래 금융앱을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모바일 대출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으실 수도 있

noorealslow.tistory.com

■ 모바일 대출 쉬운 곳 모아보기

 

햇살론 두 번 받을 수 있을까?

햇살론 두 번 받을 수 있을까?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 햇살론은 소득이 높지 않아도 약 7 ~ 8%의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생계자금의 한도는 최대 1,500만원으로 저소득

noorealslow.tistory.com

■ 햇살론 중복 대출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빠르고 쉽게 이용하는 방법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빠르고 쉽게 이용하는 방법 신용등급제가 폐지되면서, 신용점수제가 도입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신용등급조회를 하게 되면, 등급이 아닌 점수로 표기가 되며, 상위누적

noorealslow.tistory.com

 

나이스 지키미 무료 신용 조회 방법

나이스 지키미 무료 신용 조회 방법 나이스 지키미를 이용해 무료 신용 조회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엔 신용등급을 조회 하기만 해도 안좋은 영향을 끼쳤고, 유료로만 조회할 수 있었

noorealslow.tistory.com

■ 무료 신용 조회 방법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세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