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안녕하세요 눌솔입니다.

 

컴퓨터 구성하실 때, 기본적으로 많이 구매하시는 삼성전자의 램이 드디어 고 클럭 램을 출시했습니다. 현재 다나와에는 32G 단일 램 밖에 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 11번가에서 8G, 16G도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많이 기다리셨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램 저렴하면서 안정적인 성능을 갖고 있었고, 오버클럭까지 잘되는 램이었습니다. 이러한 이유가 많은 분들이 램 선택이 어려울 땐 삼성전자 램을 추천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3200MHz을 가진 삼성 표준램이라면 오버클럭을 하지 않아도 3200MHz의 램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버클럭을 시도하지 않으시거나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그러나 이번 삼성전자의 3200MHz 램은 기본적인 수율이 낮다고 합니다. 램 타이밍 수치는 CL 22이라고 하는데, 보통 튜닝램의 수율보다 못한 수치를 갖고 있고, 출시가 또한 튜닝램만큼의 가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구매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램을 구매할 때, 기본적으로 삼성 램을 구매하거나, 튜닝램을 구매할 때는 클럭과 수율을 봅니다. 3200MHz에 CL16의 램을 구매하는 것이 성능 좋은 램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가격이 비슷하다면 당연히 성능 좋은 램을 고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가격은 얼마 전에 출시한 신제품이라는 이유도 있을 것이고, 아직까지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영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율이 좋은 튜닝 램을 구매하는 것이 현재까지는 좋은 구매라고 판단됩니다. 사실 현재의 가격이라면 저도 튜닝램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

 

라이젠 사용자들은 램의 클럭이 높을수록 성능 향상의 폭이 높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오버클럭을 시도하거나 튜닝램을 구매해야 했지만, 삼성 3200MHz 표준램의 가격이 조금만 더 조정된다면 구매율이 조금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 램입니다. 수율 조정까지 된다면 정말 좋겠네요.

 

삼성전자의 3200MHz의 램의 출시는 희소식이지만, 아직까지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문제가 심각합니다. 정부에서 지원을 시작하고 있는 것 같으니 지원되는 목록을 꼭 확인하시고 받으실 수 있는 것은 반드시 받으셔서 무사히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겨내신다면 앞으로 좋은 일이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