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게임 및 그래픽 작업용으로 고성능 프로세서인 라이젠 4000H 시리즈가 출시되었고, 드디어 기다리던 저전력 시리즈인 4000U 시리즈를 탑재한 노트북들이 출시되서 판매 혹은 예약판매 중입니다.

 

레노버와 ACER에서 출시를 했고, 이제부터는 이어서 다른 브랜드에서도 출시될 것이라 예상해 봅니다.

 

내장그래픽을 사용한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은 낮은 편이고, 레노버와 ACER 같은 경우 워낙 가성비 제품들을 많이 출시하기 때문에 AMD의 말 그대로 합리적인 가격과 경량형 노트북에서도 헥사 코어 이상의 멀티 코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장 그래픽의 경우 이번 르누아르 노트북도 전 모델인 피카소와 같은 VEGA 칩셋을 사용하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성능 향상을 볼 수 없었지만, 그래도 약간의 성능 향상으로 기존과 같이 저사양 게임과 간단한 영상 편집은 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젠 4000U 시리즈는 세 가지의 종류로 나뉩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코어가 많을수록 처리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다수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다수의 코어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4500U 이상의 프로세서에서는 기존의 4개의 코어를 사용한 노트북의 처리 속도보다 더 빠른 처리 속도를 보여줄 것입니다.

 

게다가 르누아르의 성능은 이미 게이밍 모델인 4000H 시리즈에서 한 번 보여준 적이 있으므로, 어디서든 가볍고 빠른 작업이 가능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인텔에서 제대로 반격을 해야 할텐데, 다음 모바일 프로세서가 기대됩니다.

 

다수의 코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노트북의 환경이 더욱 가벼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무게뿐만 아니라 노트북 내의 환경도 경량형 노트북이 출시되었네요!

 

현재 레노버의 아이디어패드 / 플렉스5 모델이 르누아르로 출시되었고, ACER에서는 Swift3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