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사무용 PC로 많이들 찾으시는 라이젠 2200G. 그 이유는 바로 CPU의 성능도 괜찮지만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뛰어나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CPU 성능은 4코어에 4개의 쓰레드를 가지고 있는 CPU이고, 3.5GHz 클럭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장그래픽은 VEGA 8 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다나와 가격으로 약 10만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했듯이 VEGA 8의 성능은 내장그래픽 중에서 매우 좋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같은 급인 I3-9세대 9100이 가지고 있는 인텔 UHD 630과 비교하면 정말 큰 차이가 납니다.

 

VEGA 8은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 봤을 때, 피파 온라인, 서든 어택, 카트라이더 등 저사양 게이밍은 물론이고,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까지 구동되는 엄청난 성능을 보입니다. 오버워치는 풀옵션까지는 힘들지만 중간 정도의 옵션에서 렉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이점을 보입니다. 인텔 UHD 630은 VEGA 8과 비교했을 때, 두 배 이상의 프레임 차이를 보입니다. 저는 성능을 게이밍으로만 판단했지만, 영상 시청이나 다른 작업으로 봤을 때에도 그래픽 성능이 높은 점은 큰 장점이 됩니다.  그래서 사무용 PC 견적에 항상 빠지지 않고 라이젠 2200G가 들어가는 이유입니다.

사무용 PC를 사용하시다 보면, 듀얼 모니터가 빠지지 않는데, 메인보드에 모니터 슬롯이 두 개 인 것을 선택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게 견적을 넣는다면, 아주 유용한 사무용 PC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라이젠 2200G는 가성비가 아주 좋은 CPU라고 생각합니다. 본격적인 게이밍 PC가 아닌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탑으로 좋은 선택이고, 이 후 업그레이드를 생각했을 때에도 호환성이 좋은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가성비 PC로도 손색없는 CPU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