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신나는 총질 액션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파밍형 슈팅 RPG! 보더랜드 2 리뷰입니다.

보더랜드 2란?

기어박스에서 제작되어 2012년에 출시된 FPS 기반의 RPG 장르를 가진 게임입니다. 출시 후에 굉장한 인기를 끌었었고, GOTY까지 받은 게임입니다. 슈팅 타격감이 좋고, 정신 나간 듯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악당들, 그리고 다양한 총기 파밍이 아직까지도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전작의 불편한 점을 개선했고, 장점은 더욱 살렸기 때문에 대작이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최악의 악당 핸썸 잭을 저지하기 위한 볼트 헌터들의 이야기

볼트에 대한 소문으로 인해 볼트 헌터들은 행성 판도라로 향하게 되었고, 그때 마침 온갖 악한 행동들로 하이페리온 사의 CEO가 된 핸썸 잭도 특수한 외계 광물이 나오는 행성 판도라를 지배하려 했었습니다. 핸썸 잭은 자신의 일에 방해가 될 것이 뻔한 볼트 헌터들을 없애려 했지만, 어렵게 살아남았고, 살아남은 볼트 헌터들은 핸썸 잭에 대항하는 대항군과 힘을 합쳐 판도라를 지배하려는 핸썸 잭을 저지하려는 이야기를 갖고 있습니다.

보더랜드 2만의 특징

1인칭 슈팅게임의 강점을 잘 살려내어 찰진 총기 타격감이 굉장합니다. 게다가 매우 다양한 총기들이 등장해 어떤 총을 사용해야 할지, 플레이어를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해 줍니다. 그리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다양한 액션 스킬 및 패시브 스킬로 보더랜드2만의 화려한 총기액션을 잘 보여줍니다. 약간 오버워치 같은 느낌이 나는 듯 합니다만 총기 및 아이템 파밍으로 RPG 요소를 조금 더 가미한 게임입니다. 매우 다양한 총기들은 제조사마다 각기 다른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고, 같은 총이라고 하더라도 부품이 다르게 붙기 때문에 총기의 숫자가 어마어마합니다.

개성넘치는 6명의 볼트 헌터

본판인 4명의 볼트 헌터와 DLC로 추가된 2명의 볼트 헌터는 각자 다른 액션 스킬과 패시브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간의 밸런스는 나쁘다고 해도 무방하지만, 아주 강한 캐릭터가 있을 뿐 약한 캐릭터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과 맞는 캐릭터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스킬은 게임 내에서 돈만 있다면, 언제든지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걱정 없이 키워도 되는 아주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주 강한 캐릭터를 원하시면, 건저커를 키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캐릭터마다 플레이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총기 및 아이템의 선택이 달라지고, 멀티 플레이 시 더욱 재밌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멀티 플레이를 하면 재미가 두 배!?

멀티 플레이를 기반으로 레벨링을 넣어놨기 때문에 혼자 하는 것보다 친구와 여럿이서 한다면, 더욱 재밌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 플레이 시 좋은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높다고 하니, 할 수 있다면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해서 재미를 두 배로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만화를 연상케 하는 카툰 그래픽과 시원한 사운드

카툰 그래픽을 이용해서 보더랜드 2의 색깔과 타격감이 아주 잘 맞는 듯합니다. 배경은 우주지만, 서부에 서있는 듯한 배경음악과 정말 호쾌한 슈팅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의 총기 사운드는 보더랜드 2를 더욱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지루한 반복적인 루팅 시스템

결국은 좋은 아이템을 얻어서 강해지는 방식이고, 좋은 아이템을 주는 적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아이템 루팅이 매우 지루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다가 총의 부품마다 능력치가 다르지만, 원하는 부품까지 정해져 있어서 그 총을 얻기 위해서 아주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저는 총 하나를 얻기 위해서 6시간이나 투자한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확률이 낮기 때문에 이러한 시스템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 많은 컨텐츠를 보고 가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