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반응형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열심히 일하는 데, 보너스를 받는 것만큼 기분 좋은 일이 있을까요? 근로장려금은 정부에서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꾸준히 근로했다면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에서 보너스를 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신청 방법도 쉬운 편이라, 누구나 손쉽게 신청하실 수 있는데, 그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근로장려금 지급액이 궁금하다면?

 

지급액 계산하기

 

■ 목 차
1.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1) 홈텍스 홈페이지 ( 홈텍스 앱 )
   2) ARS
   3) 모바일 안내문
   4) 서면 ( QR코드 )
2. 근로장려금 지급액 확인하기
3. 더 많은 정보 확인하기

근로장려금 비대면으로 누구나 손쉽게 신청 가능

1.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근로장려금의 신청 방법은 크게 4가지의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1. 홈텍스 홈페이지 ( 홈텍스 앱 )
  2. ARS
  3. 모바일 안내문
  4. 서면 (QR코드)

 

신청요건에 충족한다는 전제하에 일반적으로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많이 신청하고, 스마트폰이나 PC가 익숙하지 않다면, ARS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1) 홈텍스 홈페이지 (홈텍스 앱) 에서 신청하기

 

홈텍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상단에 신청/제출 메뉴에서 근로장려금 간편 신청하기 메뉴를 눌러주면 개별인증번호 입력 후, 신청이 완료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만큼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마찬가지로 홈텍스 앱이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신청해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2) ARS 이용해 신청하기

 

ARS 번호 1544 - 9944에 전화해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 명의 휴대전화나 국세청에 등록되어 있는 전화번호의 경우,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안내문에서 신청하기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세지로 근로장려금 지급 안내문을 받으셨다면, 안내문을 열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개별인증번호까지 입력해주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4. 서면 ( QR코드 ) 로 신청하기

 

우편으로 근로장려금 안내문을 받았다면, 안내문 내용 중 QR 코드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결국 홈텍스 앱을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홈텍스 앱이 필수이고, 홈텍스 로그인까지 해주셔야 합니다.


 

4가지의 방법 중, 홈텍스 홈페이지나 홈텍스 앱, ARS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손쉬운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2. 근로장려금 지급액 확인방법

 

근로장려금은 간단히 신청했지만, 지급 금액이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액의 경우, 계산기를 통해 지급액을 예상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급액 확인하기

 

' 돈이 되는 정보 '  포스팅

 

 

조회 한 번으로 세금 환급 방법, 삼쩜삼으로 떼인 세금 환급금 조회하기

삼쩜삼으로 떼인 세금 환급받기! 종합소득세, 연말정산, 근로장려금 등 직접 신청해야 받을 수 있던 돈들은 과정이 매우 복잡하여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신청 과

noorealslow.tistory.com

■ 세금 환급 방법

 

잠들어있는 내 통신요금 환급받기! 2분이면 신청완료!

통신비 환급은 통신 서비스 해지 후 과납된 돈을 아직 돌려받지 못한 경우 환급이 가능합니다. 통신비 환급, 조회는 직접 해당 통신사에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도 여러 통신사의

noorealslow.tistory.com

■ 통신요금 환급받기

 

모바일 대출 쉬운 곳 모아보기

모바일 대출 쉬운 곳 모아보기 모바일 대출 쉬운 곳을 찾는다면, 아래 금융앱을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모바일 대출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으실 수도 있

noorealslow.tistory.com

■ 모바일 대출 쉬운 곳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