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DDU 다운로드 / 그래픽 드라이버 삭제하기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면 가장 먼저하는 일은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각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그래픽 카드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DDU 최신 버전은 공식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일수록 최신 드라이버 및 그래픽카드와 호환이 잘 되므로, 필요할 때 최신 버전으로 다운받아 DDU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DDU 최신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DDU란?

Display Driver Uninstaller 의 약자로 그래픽 드라이버를 레지스트리까지 완벽하게 정리해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윈도우 안전 모드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만큼, 최대한 깔끔하게 삭제하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DDU를 이용하는 이유는 대부분, 그래픽 카드를 교체하거나,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할 때 생기는 충돌 문제 때문에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왜 DDU를 사용할까?

그래픽 카드를 교체하기 전, 기존에 사용하던 그래픽 카드에 맞춰져 있던 드라이버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업데이트 시 드라이버끼리 충돌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전에 사용하던 그래픽 드라이버를 완벽하게 삭제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기존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기 전에도 사용하곤 합니다. 마찬가지로 드라이버끼리 충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입니다.

 

DDU 다운로드

DDU 다운로드

 

Display Driver Uninstaller (DDU) V18.0.3.7 Released. - Wagnardsoft Forum

Wagnard Site Admin Posts: 1207 Joined: Sat Jul 04, 2015 5:18 pm Location: 127.0.0.1 Contact: Post by Wagnard » Sat Feb 27, 2021 3:19 pm Display Driver Uninstaller (DDU) V18.0.3.7 Released. Requirement: -Windows Vista SP2 up to Windows 10 2009 (20h2) (1904

www.wagnardsoft.com

위의 링크로 이동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동 후, 하단에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DDU를 7z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압축을 해제하고, DDU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그래픽 드라이버말고도 오디오 드라이버까지 지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대부분 그래픽 드라이버를 완벽하게 삭제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장치 유형을 그래픽 처리 장치로 선택해줍니다.

장치 선택에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조사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장치를 정확히 모르신다면,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CPU-Z / CPU 벤치 / 시스템 부품 알아보기 / 내 컴퓨터 사양 보는 법

안녕하세요 눌솔입니다. 이 전의 하드웨어 모니터는 주요 부품의 상태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라면, CPU-Z는 주요 부품의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

noorealslow.tistory.com

 

두 가지를 선택하고 나면, 오른쪽 버튼들이 활성화되는데, 자신에게 맞는 삭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삭제같은 경우, 윈도우 안전 모드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하니, 걱정되시는 분들께선 안전 모드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삭제 방법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삭제가 시작되는데, 버튼 아래 쪽에 진행 상황이 표시가 되므로,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후, 원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한다면, 원하는 드라이버만 충돌 없이 깔끔하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AMD의 경우, AMD 클린업이라는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데,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확인하시고 다운로드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AMD 클린 업 다운로드 페이지

 

' 키보드 위 고양이 ' 인기 포스팅
 

하드웨어모니터 다운로드 / HWMONITOR

하드웨어모니터 다운로드 / HWMONITOR 이번에는 아주 간단하지만,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하려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CPU 온도 측정은 물론이고 주요 부품의 온도와 클럭 등을 알기 쉽게 알려주는

noorealslow.tistory.com

■ HW Monitor 다운로드

 

MSI 애프터버너 다운로드 및 사용법

MSI 애프터버너 다운로드 및 사용법 여러 벤치마크 영상을 시청하시다보면, 왼쪽 상단에 프레임과 온도 및 클럭 등을 보여주던 그 프로그램! MSI 애프터버너는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게임 프레임

noorealslow.tistory.com

■ MSI 애프터버너 다운로드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 QR코드 확인 방법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 QR코드 확인 방법 연금복권 720은 매주 목요일 7시 5분에 추첨되는 복권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만 있다면, QR 코드를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당첨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금

noorealslow.tistory.com

■ 연금복권 720+ QR 코드 확인법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세요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