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at / 키보드 위 고양이

반응형

이번엔 2400G와 3400G의 하위모델인 2200G와 3200G를 비교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2200G3200G는 가성비가 좋아서 저가형 컴퓨터 견적에 자주 언급되는 CPU입니다. 그 이유는 내장그래픽카드의 성능이 좋아서 활용도가 넓기 때문에 사무용 혹은 저사양 게이밍 데스크탑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APU이기 때문입니다. 인텔의 내장그래픽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라이젠 내장그래픽이 훨씬 좋습니다.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려고 한다면, 무조건 라이젠이라고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 APU는 AMD에서 내장그래픽을 포함한 CPU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그러나 고민되는 점은 라이젠 2200G와 3200G의 가성비가 비슷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비교해보록 하겠습니다.

일단 중요한 스펙만 보자면 세대 수가 3200G가 더 높아 클럭이 조금 더 높은 점이 보입니다. 가격은 약 2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성능 차이는 한 자릿수 퍼센티지를 갖고 있지만, 그래도 조금 높은 성능입니다. 아쉽게도 3200G에는 PBO 기능이 없기 때문에 딱 가격만큼의 성능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성능적으로만 본다면, 3200G이 앞서지만, 가성비로 비교했을 때는 둘 다 비슷한 가성비를 갖추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좋은 가성비의 APU 모델들이기 때문에 결정하실 때에는 가격으로 결정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약 3만원 정도 더 투자할 수 있다면 3200G를, 금액을 아끼겠다면 2200G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2400G가 단종되어 더욱 많이 찾게 될 APU라고 봅니다. 2200G와 3200G가 탑재한 VEGA 8 내장그래픽의 게이밍 성능은 피파온라인과 리그 오브 레전드는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며, 그래픽옵션을 낮추어 오버워치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성능입니다. 이 정도면 간단한 포토샵 및 영상 편집까지 가능한 저가형 데스크탑을 구성하기에 알맞은 APU라고 봅니다.

 

정말 가성비의 모델이 잘 나왔고, 다음 세대에는 꼭 더 좋은 성능의 내장그래픽카드를 단 CPU 모델이 나왔으면 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